-
갑작스럽게 일이나 행사가 생겼을 때 아이를 어디에 맡아야 할지 고민되는 엄마들을 위해
"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"에 대해 알아보아요.
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, pc나 핸드폰으로도 예약 가능합니다.
1. 시간제보육제도란?
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이용하지 않고, 부모급여(현금) 또는.
양육수당을 수급 중인 6개월 ~ 36개월 미만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합니다.
이 서비스는 월 8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, 시간당 비용이 발생합니다.
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! 정부에서 75%를 지원해주기 때문에,
실제로 부담하실 금액은 시간당 1천 원이랍니다.
어린이집에서 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를 이용하려면 먼저 신청서 및 운영규정 서약서,
신청인의 신분증,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를 준비해야 합니다.
이 서류들은 가족관계 및 본인여부 확인 후 반환됩니다.
또한, 아이를 맡길 때는 기저귀, 여벌옷, 간식 등을 개별로 준비해야 합니다.
3. 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 예약 방법
이용하려는 날 하루 전까지 임신육아종합포털이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면 됩니다.
당일 예약을 원하신다면 해당 지역의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
(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).
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. 예약을 취소하게 되면 벌점제가 운영되는데요,
이 벌점은 해당 월에만 적용됩니다.
벌점이 7점 이상 누적되면 당월 예약분 취소 및 추가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.
단, 당일 전화예약은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100% 본인부담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4. 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 비용
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의 비용은 월 80시간, 시간당 4천 원입니다.
하지만 정부에서 75%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실제로 부담하실 금액은 시간당 1천 원입니다.
이렇게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서비스라니,
참으로 편리한 시대가 되었습니다, 그렇지 않나요?
5. 유의사항
시간제 보육 지원 제도는 엄마들이 갑자기 일이 생겼을 때
아이를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.
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엄마들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것입니다.
응급처치 동의: 사고 발생 시 보호자에게 연락하고, 필요한 경우 119에 연락하여 응급 수송을 받습니다.
또한, 영유아의 안전사고 발생 대비로 상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.
귀가 동의: 영유아를 귀가할 때는 보호자에게 인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
다른 사람에게 인계할 때는 사전에 연락해야 합니다.
그러나 영유아의 안위를 위협할 수 있는 경우에는 시간제보육 제공자가 인계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건강관리: 등원 시 영유아의 건강상태와 특이사항을 교사에게 알려주고,
투약 시에는 투약의뢰서를 작성해야 합니다.
감염병, 식중독 등 영유아나 다른 사람의 건강과 안전에 위험이 있는 경우
시간제 보육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
급식 및 간식 제공: 시간제 보육실에서는 간식 및 급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
'돈이 되는 정보 경제, 사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통합문화이용권으로 소외계층의 문화생활 지원받을수있어요. (0) 2023.07.06 장애인과 유공자 통행료 혜택 더 쉽게 받도록 개선중 (0) 2023.07.05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으로 안심여행하세요 (0) 2023.07.03 2023년도에는 에너지 바우처를 누가 받을 수 있을까? (0) 2023.07.02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 오염 심각 (0) 2023.07.01